• 최종편집 2025-01-13(월)

신문사소개
homeHome  >  마이페이지  >  신문사소개

알파데일리의 알파는 알파와 오메가에서처럼 모든 뉴스 중에 제일 먼저라는 것과 동시에 더 나아가 모든 뉴스에서 심층적이며 전문적인 플러스 알파로서의 데일리 뉴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우리에겐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보고 듣고 말하고 판단하는 눈과 귀와 입은 있지만, 우리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보고 싶은 것 듣고 싶은 것 말하고 싶은 것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알파데일리는 자신이 원하는 것만 좋아하는 것만 따르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시대와 시류에 편승하지도 않겠습니다. 오직 정의와 사실만을 다루는 정론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새천년의 시대에선 사회가 더욱 복잡해지고 또 다양화되면서 전문화 시대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를 맞이하려면 미디어의 형태도 이에 따라서 변해야 합니다. 그래서 알파데일리는 기자가 아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커뮤니티의 회원들을 통해 뉴스를 생산하는 국내외 최초의 커뮤니티 뉴스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직업은 물론 관심사와 취미 등 모든 분야에서 서로가 다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름 속에서 공통적인 분야를 찾아 다 함께 필요를 충족시키고 공감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뜻이 맞는 회원들끼리 카페나 블러그로 커뮤니티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고 싶은 말이나 알리고 싶은 일과 사건들을 세상 널리 모든 사람들에게 밝히기에는 어렵습니다.

 

알파데일리는 이러한 답답함과 채워지지 않는 갈급함에 시원한 생수와 같은 역할을 하기 위해 세상에 소식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촌에는 너무나 많은 사건과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건과 사실에 관심을 두어야 할지 모를 정도입니다. 여기서 알파데일리는 독자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관심사에 중점을 두고 뉴스를 제작하여 나갈 것입니다.

 

알파데일리가 진정으로 우리 모두의 눈과 귀와 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정론의 길만을 걸어갈 것임을 진심으로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강직한 알파데일리와 함께하시는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후원과 뜨거운 관심을 바라는 바입니다.

 

알파데일리 발행인 정남현 올림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