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1-HH.jpg
▶ 필자의 작품(흥부전 박 타는 장면)

 

1-1-H.jpg
▶ 필자의 작품

 

[알파데일리 임재운 기자] 2010년 전국 미술 공모전 (사단법인) 석봉미술협회가 주최하고 MBC 문화방송과 (주)세계일보사가 후원하는 전국 공모전에서 필자가 출품한 나전칠기 공예작품이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되어 '서울시 명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H.jpg
▶ 필자의 명장 선정패

 

필자가 나전칠기 작품의 밑그림과 (선의 예술) 우리나라 전통공예인 나전칠기 및 여러 공예 (금속, 도자기, 목.공예 등) 여러 작품에  할용하는 밑그림 및 작품을 지리산 자락고향을 오가며 병행 연구해 오며 여생을 외길로 지금껏 지켜온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2-HHH.jpg
▶ 필자의 고향, 운무 낀 지리산

 

필자가 태어나고 자란 지리산 자락 마천 의중마을에서는 옻나무를 심어 가꾸고 주로 초가을부터 늦가을까지 옻을 채취 약용으로도 사용하고 그림과 작품 활동에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지금도 변함없는 작품 활동과 우리나라 전통 공예작품 및 그림 발전과 연구에 매진 중이며...

 

언젠가 조상의 얼이 담긴 순수한 우리문화를 사랑하고 아끼며 계승시켜 나가는 것이 곧 애국이고 온 국민이 해나가야 될 지표라고 생각하면서 온 정열을 쏟아 부으면서 한시도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후학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와 공예 및 예술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후학들이 뒤를 이어 주웠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0년 (사)석봉미술협회 주최 전국 공모전에서 ‘서울시 명장’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